Kotlin
2-1-1. Hello Kotlin World!!
dev-jo
2021. 10. 5. 23:26
2장 코틀린 기초
👋 목차
- 함수 , 변수, 클래스, enum, 프로퍼티를 선언하는 방법
- 제어 구조
- 스마트 캐스트
- 예외 던지기와 예외 잡기
노션에서도 해당 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https://www.notion.so/2-1833f2fe438742c881119fc5042d79bb
2장 코틀린 기초
👋 목차
www.notion.so
작성한 코드는 깃허브에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https://github.com/pursue503/kotlin-in-action
GitHub - pursue503/kotlin-in-action: kotlin in action study
kotlin in action study. Contribute to pursue503/kotlin-in-action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2.1.1 Hello, World!
고전적인 Hello World 찍는 프로그램을 실행 해봅니다.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println("Hello World!")
}
간단하게 main 을 선언하여 Hello World 를 찍을 수 있다.
살펴 봅시다!
- 함수를 선언할 때 fun 키워드를 사용합니다.
- 파라미터 이름 뒤에 그 파라미터의 타입을 씁니다.
- 함수를 최상위 수준에 정의할 수 있습니다. 꼭 클래스 안에 함수를 넣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(자바는 클래스 안에 넣어야 합니다 코틀린과 다른점)
- 배열도 일반적인 클래스와 마찬가지입니다. 코틀린에서는 자바와 달리 배열처리를 위한 문법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.
- System.out.println 대신에 println 이라고 씁니다 코틀린 표준 라이브러리
는 여러 가지 표준 자바 라이브러리 함수를 간결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감싼 래퍼
wrapper를 제공합니다. - 세미콜론(;) 을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.
자바 , 코틀린 버전
코틀린 버전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println("Hello World!")
}
자바 버전
public class JavaVers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Hello World");
}
}